icon보육뉴스
  • 커뮤니티
  • 보육뉴스
[베이비뉴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올해부터 임신부까지 확대
작성자 bu11 작성일 2019-09-09 조회 11
첨부파일
1381만 명 대상… 가까운 지정의료기관·보건소서 접종



【베이비뉴스 김재희 기자】



질병관리본부는 9일 임신부까지 대상을 확대해 전국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백신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사진 ⓒ베이비뉴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올해 가을부터 임신부까지 확대된다.

질병관리본부는 생후 6개월~12세 어린이, 임신부 및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 가을부터 전국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백신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올해는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임신부까지 확대돼 전 국민의 27%인 1381만 명이 무료접종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예방접종은 만 9세 미만으로 인플루엔자 접종력이 없는 2회 접종대상자는 오는 17일부터, 1회 접종대상자는 다음달 15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산모수첩 등으로 임신여부를 확인한 임신부도 다음달 15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다만, 임신 이외 열, 감염증상 또는 만성질환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 후 접종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접종대상자는 접종기간에 맞춰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알고 있는 가까운 단골의료기관 또는 보건소를 방문해 예방접종 받으면 된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총 2만 426개소) 및 보건소에서 무료로 가능하다. 지정의료기관은 관할 보건소 문의 및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https://nip.cdc.go.kr), 스마트폰 앱 ‘예방접종도우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에 대한 문의는 보건소 및 보건복지콜센터(☎1339, ☎129)에서 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출처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http://www.ibabynews.com)
이전글  이전글 [베이비뉴스]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해서 건강한 추석명절 보내세요”
다음글  다음글 [연합뉴스] AI가 ADHD 아동 가려낸다…진단 정확도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