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n보육뉴스
  • 커뮤니티
  • 보육뉴스
[베이비뉴스] 아동권리보장원 설립위원회 발족, 제1차 회의 개최
작성자 bu11 작성일 2019-03-15 조회 7
첨부파일
9명 설립위원 위촉식, 운영규정 및 발족을 위한 연구계획 등 기관 출범 본격화


【베이비뉴스 권현경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올해 7월부터 아동권리보장원을 출범하기 위한 ‘아동권리보장원 설립위원회(아래 설립위원회)’를 지난 12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국민연금공단 충정로사옥에서 발족했다고 14일 밝혔다.

설립위원회는 아동복지법 개정법률 공포(2019년 1월 15일), 시행예정(2019년 7월 16일)에 따라 아동보호서비스의 체계적·종합적 지원을 위한 아동권리보장원 설립 추진을 위해 구성된 기구다.

아동복지 학계 전문가, 건강․보건 전문가 및 법률・인권 전문가 등 총 9명의 설립위원이 위촉될 예정으로 설립 절차가 종결될 2019년 7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한다.

설립위원들은 아동권리보장원의 조기 안착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정관 작성, 이사 및 감사 선임, 설립 등기 등 아동권리보장원 설립에 필요한 사무를 심의·의결하는 한편,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한다.

아울러, 설립위원회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권리보장원으로 통합되는 7개 아동복지사업 위탁수행기관과 보건복지부가 협업하는 아동권리보장원 설립추진단을 설치하고, 통합에 따른 자문 등을 위해 설립추진단에 각 수행기관의 장으로 구성된 통합기관 협의체를 두어 운영할 계획이다.

설립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는 설립 추진을 본격화하기 위해 각 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수와 위원장 선출 및 설립위원회 운영규정을 심의‧의결했으며, 아동권리보장원 설립에 따른 중장기 발전방향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계획을 상호 공유하고 논의했다.

배금주 보건복지부 아동권리보장원 설립추진단장은 “아동권리보장원 설립은 ‘아동중심’ 관점에서 아동보호서비스의 체계적․통합적 관리를 도모하고 보호에서 돌봄까지 아동의 권리를 최대한 보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출처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http://www.ibabynews.com)
이전글  이전글 [베이비뉴스] 천연화장품 인증제 도입, 어린이 화장품 성분 표시 강화
다음글  다음글 [연합뉴스] 금연구역서 담배에 불만 붙여도 과태료 최고 10만원 부과